본문 바로가기

영혼의 힐링

하나님의교회 아브라함家의 상속자의 절대적 조건은 어머니

하나님의교회 아브라함家의 상속자의 절대적 조건은 어머니

 

https://pixabay.com

 

 

아브라함과 사라는 3500년 전 고향 갈대아 우르를 떠나 하란에 정착해 살았던 성경 인물입니다. 하란은 지금의 시리아와 터키 국경지역에 있는 곳으로,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 중 하나입니다. 그들은 이후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고 하란을 떠나 가나안으로 이주했습니다.

 

아브라함과 사라는 하나님의 축복 속에 후에 모든 유대인들의 육체적, 정신적 조상이 되었습니다. 아브라함은 모든 그리스도인들의 '믿음의 조상'이라 불리고, 사라는 하나님께로부터 '열국의 어미'라는 칭함을 받습니다. 

 

아브라함과 사라가 가정을 이루고 자녀를 낳고 유산을 물려주기까지 그들의 일대기는 창세기 여러 장에 걸쳐 자세히 기록되어 있습니다. 성경은 단지 한 개인이나 가정사를 알려주기 한 책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하나님께서는 왜 이토록 많은 지면을 할애하여 아브라함의 가정사를 기록하셨을까요. '믿음의 조상'이라는 타이틀 말고 하나님께서 그를 통해 알리고자 하시는 것이 무엇인지 살펴봅시다.

 

 


아브라함의 후사는 하나님의 후사

누가복음 16장 19~24절
 한 부자가 있어 자색 옷과 고운 베옷을 입고 날마다 호화로이 연락하는데 나사로라 이름한 한 거지가 헌데를 앓으며 그 부자의 대문에 누워 부자의 상에서 떨어지는 것으로 배불리려 하매 심지어 개들이 와서 그 헌데를 핥더라 이에 그 거지가 죽어 천사들에게 받들려 아브라함의 품에 들어가고 부자도 죽어 장사되매 저가 음부에서 고통 중에 눈을 들어 멀리 아브라함과 그의 품에 있는 나사로를 보고 불러 가로되 아버지 아브라함이여 나를 긍휼히 여기사 나사로를 보내어 그 손가락 끝에 물을 찍어 내 혀를 서늘하게 하소서 내가 이 불꽃 가운데서 고민하나이다

 

예수님께서 알려주신 부자와 나사로에 대한 비유입니다. 나사로는 이 땅에서 죽고난 후 천사들에게 받들려 아브라함의 품에 들어갔다고 하였습니다. 우리가 구원받아 천국에 가면 하나님의 품에 안길 것인데, 왜 아브라함의 품에 들어갔다고 하였을까요?

 

또한 부자도 죽어 아브라함을 보고 아버지라고 불렀습니다. 영의 세계에서 아버지라고 불릴 수 있는 분은 하나님 뿐이신데 왜 아브라함을 아버지라고 불렀을까요?

 

결국 성경에서 아브라함은 하나님을 표상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아브라함의 유업을 물려받을 후사는 천국을 물려받을 하나님의 후사를 표상합니다. 결국 성경에 기록된 아브라함 가정의 역사는 단순히 한 개인의 가정사가 아닌 우리에게 천국 유업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을 알려주는 예언인 것입니다.

 

 

 

 

아브라함 가정의 상속자 후보 세 사람

아브라함의 가정에는 유업을 이을 대상자가 세 사람이 있었습니다. 첫째는 종인 엘리에셀, 둘째는 이스마엘, 셋째는 이삭입니다. 

 

①엘리에셀

창세기 15장 2~4절
아브람이 가로되 주 여호와여 무엇을 내게 주시려나이까 나는 무자하오니 나의 상속자는 이 다메섹 엘리에셀이니이다
아브람이 또 가로되 주께서 내게 씨를 아니주셨으니 내 집에서 길리운 자가 나의 후사가 될것이니이다 여호와의 말씀이 그에게 임하여 가라사대 그 사람은 너의 후사가 아니라 네 몸에서 날 자가 네 후사가 되리라 하시고

아브라함과 사라 사이에는 늙도록 자식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아브라함은 엘리에셀을 후사로 삼고자 하였습니다.그러나 하나님께서 엘리에셀은 아브함의 후사가 아니라고 하셨습니다. 그 이유는 아브라함의 몸에서 난 자가 아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②이스마엘

창세기 16장 15~16절
하갈아브람의 아들을 낳으매 아브람하갈의 낳은 그 아들을 이름하여 이스마엘이라 하였더라

하갈은 사라의 여종입니다. 사라는 여종인 하갈을 아브라함에게 주어 후사를 낳게 하였습니다.(창16:1)

 

창세기 17장 18~19절
아브라함이 이에 하나님께 고하되 이스마엘이나 하나님 앞에 살기를 원하나이다 하나님이 가라사대 아니라 네 아내 사라가 정녕 네게 아들을 낳으리니 너는 그 이름을 이삭이라 하라 내가 그와 내 언약을 세우리니 그의 후손에게 영원한 언약이 되리라

이스마엘은 아브라함의 몸에서 태어난 자였지만 하나님께서 그도 후사가 아니라고 하셨습니다. 그 이유는 사라의 몸에서 난 자가 아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의 유업을 물려받을 후사는 반드시 사라의 몸에서 태어나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③이삭

창세기 21장 1~12절
여호와께서 그 말씀대로 사라를 권고하셨고 여호와께서 그 말씀대로 사라에게 행하셨으므로 사라가 잉태하고 하나님의 말씀하신 기한에 미쳐 늙은 아브라함에게 아들을 낳으니 아브라함이 그 낳은 아들 곧 사라가 자기에게 낳은 아들을 이름하여 이삭이라 하였고...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이르시되 네 아이나 네 여종을 위하여 근심치 말고 사라가 네게 이른 말을 다 들으라 이삭에게서 나는 자라야 네 씨라 칭할 것임이니라

하나님께서 예언하심에 따라 사라의 몸에서 이삭이 탄생하고 아브라함의 모든 유업을 이어받을 후사가 됩니다.

이삭이 후사로 결정된 것은 자유자인 사라 즉, 어머니의 존재가 유업 상속의 절대적 조건임을 보여줍니다.

 

 

 

 

하나님의 후사가 되는 절대적 조건은 하늘 어머니

이러한 아브라함 가정의 역사는 단순히 지나간 역사가 아닙니다. 이 역사는 우리가 누구를 통해서 천국에 갈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예언입니다. 아브라함은 하나님을 표상하고, 아브라함의 후사는 하나님의 후사를 표상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천국을 물려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자유자이신 어머니의 자녀가 되어야합니다.

 

그래서 성경은 우리에게 영의 어머니. 자유자이신 하늘 어머니께서 계심을 분명하게 증거하고 있습니다.

 

갈라디아서 4장 26,28절
오직 위에 있는 예루살렘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라
형제들아 너희는 이삭과 같이 약속의 자녀라

 

구원받을 하나님의 백성인 '우리'에세는 자유자이신 하늘 어머니가 계십니다. 하늘 어머니를 믿고 새언약의 자녀로 거듭난 사람만이 하나님의 후사가 되어 천국에 갈 수 있습니다.

 

 

 

천국 유업의 절대적 조건. 하늘 어머니! 

아버지 하나님뿐만 아니라 어머니 하나님을 영접하셔서 천국에 넉넉히 돌아갈 약속의 자녀가 되시길 바랍니다!

 

 

 

 

▼▼클릭 시 하나님의교회 공식홈페이지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