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힐링 스팟

안산 가볼만한 곳 #안산 대부광산 퇴적암층(둘레길)

안산 가볼만한 곳 #안산 대부광산 퇴적암층(둘레길)

 

 

안산에 이런 곳이?

화성 정곡항에서도 가깝지만

지역상은 안산이네요

경기도 기념물로 지정된

#안산 대부광산 퇴적암층

 

 

 

 

광산이었던 곳인데 공룡 발자국이 발견된 이후

중단하고 기념물로 지정된 것 같아 보여요

호수를 끼고 있는 퇴적암층이 장관이에요

 

 

 

 

반대편 계단을 오르면 잔디가 있는 공터가 있어요

이곳에서 퇴적암층이 한 눈에 보여서 더 멋있어요

 

 

 

 

지금 생각해보면

이 안내문 뒤로 돌이 놓여있었는데

그게 공룡발자국이 있던 돌이었네요ㅎㅎ

 

 

 

 

둘레길을 따라 오르면

더 멋진 풍광을 만날 수 있어요

 

 

 

바람개비 풍차가 있는 누에섬과

요트가 있는 전곡항이 한 눈에 보입니다

실제로는 더 멋있었는데

사진이 담질 못하네요ㅎㅎ

 

 

 

 

이 쪽은 반대편으로

저 멀리 송도까지 보입니다

아래는 바로 호수..

무섭ㅎㅎ

 

 

 

 

이 곳이 처음 사진에서 보였던

퇴적암층 사이에 놓여진 다리에요

 

 

 

 

둘레길은 한 40~50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멋진 풍광 보느랴 힘들지 않았어요

자연의 신비를 감탄하면서ㅎ

 

주차장은 있는데요

입장료 없어요

오랜만에 힐링하고 왔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