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혼의 힐링

언제까지 하늘 구름만 바라볼 것인가 [하나님의교회]

언제까지 하늘 구름만 바라볼 것인가 [하나님의교회]

 

 

지난 시간,

재림예수님께서는 최후 심판 전에 먼저 오신다는 것을 알아보았죠!

 

오늘은,

재림예수님께서 오실 때 어떤 모습으로 나타나시는지를 살펴보려 합니다!

 

 

 

 

 

 

 

1. 구름타고 오시는 재림예수님


누가복음 21장 27절
그 때에 사람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재림에 관해 말씀하시던 예수님께서는 구름을 타고 재림한다고 하셨습니다.

그렇다면 그리스도께서 타고 오시는 구름이 실제일까요? 비유일까요?

이 문제를 정확히 알지 못하면 재림예수님을 알아보지 못하게 되고 결과적으로 구원에 이를 수 없기에 중요한 문제입니다. 구름의 참 뜻이 무엇인지 초림예수님에 관한 예언을 살펴봅시다.

 

다니엘 7장 13~14절
내가 또 밤 이상 중에 보았는데 인자 같은이가 하늘 구름을 타고 와서 옛적부터 항상 계신 자에게 나아와 그 앞에 인도되매
그에게 권세와 영광과 나라를 주고 모든 백성과 나라들과 각 방언하는 자로 그를 섬기게 하였으니

이 말씀은 초림예수님께서 오시기 약 600년 전의 예언입니다.

이 세상에 하늘 구름을 타고 오셔서 하나님께 권세와 영광과 나라를 받으신 분이 누구신지만 알면 구름의 의미를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신약성경을 통해 그 답을 찾아봅시다.

 

마태복음 28장 18절
예수께서 나아와 일러 가라사대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요한복음 17장 9~10절
내가 저희를 위하여 비옵나니 내가 비옵는 것은 세상을 위함이 아니요 내게 주신 자들을 위함이니이다 저희는 아버지의 것이로소이다 내 것은 다 아버지의 것이요 아버지의 것은 내 것이온데 내가 저희로 말미암아 영광을 받았나이다
누가복음 22장 29절
내 아버지께서 나라를 내게 맡기신것 같이 나도 너희에게 맡겨

구약의 예언을 따라 이 땅에 오셔서 권세,영광,나라를 받으신 분은 초림예수님이십니다.

다니엘서에는 초림 예수님께서 하늘 구름을 타고 오시기로 예언되어 있었죠. 그런데 예수님께서 실제 하늘에 있는 구름을 타고 오셨습니까? 아니죠! 우리와 똑같은 육체를 입고 이 땅에 오셨습니다.

결국 구름을 타고 오신다는 예언은 육체로 오신다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재림예수님께서 구름을 타고 오신다는 누가복음 21장의 예언은 무슨 뜻일까요? 초림과 마찬가지고 육체로 오신다는 뜻입니다.

 

 

 

 

 

 

 

 

2. 육체를 구름으로 비유한 성경절


유다서 1장 12절
저희는 기탄 없이 너희와 함께 먹으니 너의 애찬의 암초요 자기 몸만 기르는 목자요 바람에 불려가는 물 없는 구름이요 죽고 또 죽어 뿌리까지 뽑힌 열매 없는 가을 나무요

여기서 자기 몸만 기르는 목자는 거짓 목자 즉 거짓 선지자입니다. 이들은 악한 자이나 이 땅에서 우리와 똑같은 육체를 입고 살아가는 사람들이죠. 이 사람들을 물 없는 구름으로 비유하였습니다.

 

잠언 25장 14절
선물한다고 거짓 자랑하는 자는 비 없는 구름과 바람 같으니라

이 말씀에서 거짓 자랑하는 자도 이 땅에서 육체를 가진 사람들 중 한 명입니다. 그런데 이 사람을 비 없는 구름이라고 하였습니다. 다시 말하면 육체를 구름으로 비유한 것입니다.

 

두 가지 예로 든 성경절과 같이 신약성경은 재림예수님께서 육체로 오실 것을 구름을 타고 오신다고 예언한 것입니다.

 

 

 

 

 

 

 

3. 육체로 재림하시는 이유


그렇다면 왜 예수님께서는 세상을 심판하시기 전에 먼저 육체로 재림하실까요?

지난 시간 살펴보았던 것 처럼 재림 예수님께서 오실 때에 믿음을 찾아볼 수 없기 때문입니다.(눅18:8)

 

2020/05/13 - [영혼의 힐링] - 재림(Second Coming)의 목적과 하나님의교회

 

재림(Second Coming)의 목적과 하나님의교회

재림(Second Coming)의 목적과 하나님의교회 기독교에서의 재림(再臨)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시오심'을 표현 할 때 쓰는 단어입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기독교가 예수님께서 재림하시면 곧바로 이

healing1212.tistory.com

 

오늘날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는 교회들이 수없이 많은데, 왜 예수님께서는 믿음을 볼 수 없다고 하셨는가..

이는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참된 믿음, 즉 구원에 합당한 믿음을 가진 성도들이 없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의 재림 이전 모든 교회는 그리스도께서 가르쳐주신 진리를 버리고 불법을 행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안식일, 유월절과 같은 구원의 진리가 아닌 태양신교에서 도입된 일요일, 크리스마스를 지키고 있습니다. 그러니 인자가 올 때에 믿음을 볼 수 없다고 하신 것입니다.

 

그래서 심판 전, 백성들을 모아 구원의 진리로 인도하시기 위해 예수님께서 친히 육체로 재림하신다고 예언하신 것입니다. 같은 뜻의 말씀이 요한복음에도 있습니다.

 

요한복음 10장 16절
이 우리에 들지 아니한 다른 양들이 내게 있어 내가 인도하여야 할터이니 저희도 내 음성을 듣고 한 무리가 되어 한 목자에게 있으리라

 

여기서 '이 우리에 든 양'과 '이 우리에 들지 아니한 다른 양들'은 누구일까요? 

이 우리에 든 양 : 초림 때 오셔서 구원하신 성도들

이 우리에 들지 아니한 양 : 재림 때 구원해야 할 다른 성도들 을 의미합니다.

 

2천년전, 예수님께서 육체로 오셔서 친히 제자들을 인도하셨던 것처럼 마지막 때에도 육체로 재림하셔서 친히 구원받을 성도들을 인도하시는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구름 타고 오신다" 하면 많은 이들이 하늘에 있는 실제 구름을 생각합니다. 그래서 만든 교리가 '하늘 구름을 타고 오시는 날이 심판의 날' 입니다. 그런데 이것은 예수 초림 때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초림 때 유대인들 역시 하늘 구름만 바라보다가, 육체로 오신 예수님을 영접하지 못해 멸망당했습니다.

언제까지 하늘 구름만 바라볼 것인가...

우리는 유대인처럼 되지 않아야 합니다. 성경의 예언을 올바로 깨닫지 못하고 하늘 구름만 바라보다가는 구원을 놓쳐버리고 맙니다. 믿음 없는 세상에 육체로 오셔서 우리를 구원의 진리로 인도하시는 재림 예수님을 찾아야 합니다.

놀랍게도 재림 예수님은 성경의 예언을 따라 이미 오셨습니다. 재림 예수님이 누구신지는 다음 시간에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