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혼의 힐링

하나님의교회 엘로힘 하나님께 오라

하나님의교회 엘로힘 하나님께 오라

 

 

 

 

엘로힘은 하나님의 복수명사입니다.

구약성경의 원전에 해당하는 히브리어 성경에는 하나님이 '엘로힘'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하나님들'로 해석되는 이 표현은 구약성경 39권에 걸쳐 2500회 이상 등장합니다. 하나님이 한 분이 아니라는 뜻입니다.

'엘로힘' 이라는 이 수수께끼 같은 단어 속에는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을까요?

 

 

 

 

 

 

 

 

엘로힘,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


엘로힘 하나님께서는 피조물인 사람의 형상을 통해 하나님이 '두 분' 이라는 사실을 일깨워주고 계십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을 모델로 하여 사람을 창조하셨는데,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셨습니다. 

이는 남성적 형상의 하나님과 여성적 형상의 하나님 두분이 존재한다는 의미입니다.

두 분의 하나님이 존재한다는 증거는 이뿐만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창조사역을 하시며 '나'가 아니라 '우리'라는 복수형을 사용하시며 우리가 사람을 만들자고 하셨습니다.

이 말씀 속에도 한 분이 아닌 두 분, 즉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께서 존재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경은 온 세계를 통치하시는 하나님에 대해 항상 두 분의 하나님이 역사하셨음을 '엘로힘'과 '우리'라는 표현을 통해 증거하고 있습니다.

 

 

창세기 11장 1~9절
온 땅의 구음이 하나이요 언어가 하나이었더라
이에 그들이 동방으로 옮기다가 시날 평지를 만나 거기 거하고
서로 말하되 자, 벽돌을 만들어 견고히 굽자 하고 이에 벽돌로 돌을 대신하며 역청으로 진흙을 대신하고
또 말하되 자, 성과 대를 쌓아 대 꼭대기를 하늘에 닿게하여 우리 이름을 내고 온 지면에 흩어짐을 면하자 하였더니
여호와께서 인생들의 쌓는 성과 대를 보시려고 강림하셨더라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이 무리가 한 족속이요 언어도 하나이므로 이같이 시작하였으니 이후로는 그 경영하는 일을 금지할 수 없으리로다
자, 우리가 내려가서 거기서 그들의 언어를 혼잡케 하여 그들로 서로 알아듣지 못하게 하자 하시고
여호와께서 거기서 그들을 온 지면에 흩으신고로 그들이 성 쌓기를 그쳤더라
그러므로 그 이름을 바벨이라 하니 이는 여호와께서 거기서 온 땅의 언어를 혼잡케 하셨음이라 여호와께서 거기서 그들을 온 지면에 흩으셨더라

 

이사야 6장 8절
내가 또 주의 목소리를 들은즉 이르시되 내가 누구를 보내며 누가 우리를 위하여 갈꼬 그 때에 내가 가로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 나를 보내소서

 

오만한 인간들의 바벨탑 건설을 중단시키는 역사를 행하시는 분도 '우리' 두 분입니다. 복음을 전할 사람들을 찾으시는 분도 한 분이 아닙니다. 이는 구원의 역사를 이끄시는 하나님이 늘 두 분으로 존재했다는 증거입니다.

바로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입니다.

 

 

 

 

 

엘로힘 하나님, 성령과 신부


엘로힘 하나님, 즉 아버지 하나님 어머니 하나님께서 구원의 역사를 이끄시는 장면은 성경 전반에 걸쳐 담겨져 있습니다.

다음은 성경 마지막 장에 묘사된 두 분 구원자에 대한 기록입니다.

 

 

 

 

하나님께서 성령과 신부의 모습으로 나타나셔서 구원을 베푸신다는 예언입니다. 

성령은 아버지 하나님이십니다. 신부(bride)는 말 그대로 성령의 아내이니 '어머니 하나님'이십니다. 다시 말해 성령과 신부는 천지창조 때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하시며 인류를 창조하신 엘로힘,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이십니다.

 

 

 

 

 

엘로힘 하나님께 오라


 

 

나를 있게 하신 육의 부모님의 뜻에 순종하고 공경하는 것이 당연한 도리이듯, 성경은 내 영혼을 창조하신 영의 부모님의 뜻에 순종하고 공경해야 함을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히브리서 12장 9절
또 우리 육체의 아버지가 우리를 징계하여도 공경하였거든 하물며 모든 영의 아버지께 더욱 복종하여 살려 하지 않겠느냐
갈라디아서 4장 26절
 오직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

 

나의 영혼을 창조하신 엘로힘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 어머니 하나님께서 우리를 '오라' 부르고 계십니다.

자녀들을 찾아 이 땅까지 오셔서 부르시는 그 음성에 이젠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아버지 하나님, 어머니 하나님을 영접하셔서 천국의 축복을 얻으시길 바랍니다!

 

 

-출처 pasteve.com/eloh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