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혼의 힐링

하나님의교회 이삭과 같은 약속의 자녀와 어머니하나님

하나님의교회 이삭과 같은 약속의 자녀와 어머니하나님

 

성경은 우리 구원을 위해 기록된 책입니다. 개인의 가정사가 기록된 책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성경에는 아브라함의 상속자가 결정되는 과정이 자세히 기록되어 있고, 하나님께서 그 과정에 친히 개입하십니다. 왜 그럴까요? 여기에는 깊은 비밀이 있습니다. 

 

 

아브라함 가정의 상속자는 이삭

아브라함 가정에는 유업을 이를 대상자가 세 사람이 있었습니다.

첫째는 종인 엘리에셀, 둘째는 이스마엘, 셋째는 이삭입니다. 

 

▽▼▽ 후보자가 세 명인 이유 ▽▼▽

 

하나님의교회 아브라함家의 상속자의 절대적 조건은 어머니

하나님의교회 아브라함家의 상속자의 절대적 조건은 어머니 아브라함과 사라는 3500년 전 고향 갈대아 우르를 떠나 하란에 정착해 살았던 성경 인물입니다. 하란은 지금의 시리아와 터키 국경지

healing1212.tistory.com

 

하나님께서는 종인 엘리에셀은 아브라함의 자녀가 아니므로 상속자가 될 수 없다고 하셨습니다.

두번째 후보자였던 이스마엘은 아버지는 아브라함으로, 아브라함의 자녀였음에도 불구하고 어머니가 종의 신분이었으므로 이스마엘 역시 상속자가 될 수 없다고 하셨습니다.

결국 아버지 아브라함의 자녀이자, 어머니 자유자 사라의 자녀였던 이삭이 모든 유업을 이어받을 상속자가 됩니다.

 

 

 

 

 

이삭이 상속자가 된 절대적 조건, 어머니

고대 이스라엘은 조선시대처럼 '장자상속제도' 가 일반적이었습니다. 장자라는 이유로 상속자가 결정된다면 당연히 형인 이스마엘이 상속자가 되어야 했습니다. 그럼에도 어린 이삭이 상속자가 된 이유가 어디에 있을까요?

바로 어머니입니다. 

아브라함 가정의 상속자가 되는 절대적 조건은 어머니였던 것입니다. 이삭이 종이 아닌 자유자인 사라의 아들이었기에 모든 유업을 이어받을 상속자가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하나님께서는 성경에 아브라함의 가정의 상속자를 자세히 기록게 하셔서 우리에게 알려주시고자 하신 뜻이 무엇일까요?  바로  천국의 상속자가 누구인지 알려주시기 위함입니다. 

아브라함은 아버지 하나님을 표상합니다(눅16:19~24). 아브라함은 하나님을 표상하므로 아브라함의 상속자는 하나님의 상속자를 표상합니다.

 

 

 

 

 

약속의 자녀는 어머니 하나님의 자녀

그래서 성경은 천국에 들어갈 하나님의 자녀들을 이삭과 같은 약속의 자녀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삭이 누구로 말미암아 유업을 이어받는 약속의 자녀가 되었습니까? 바로 어머니입니다. 약속의 자녀는 곧 어머니의 자녀라는 뜻입니다.

천국에 들어갈 구원받을 성도들을 약속의 자녀라고 하신 것은 우리에도 반드시 어머니가 계심을 뜻합니다.

 

 

자유자이신 하늘 어머니께서 분명히 계십니다. 

하늘 어머니의 자녀가 되지 않는다면 결코 천국을 물려받을 약속의 자녀가 될 수 없습니다.

이삭이 자신의 노력으로 상속자가 된 것이 아니라, 어머니 사라의 자녀였기 때문이듯

오늘날 우리 역시 우리의 노력이나 열심으로 천국의 상속자가 되는 것이 아니라 하늘 어머니의 자녀이기 때문에 하나님 나라의 모든 유업을 이어받을 상속자가 되는 것입니다.

 

영화롭고 아름다운 나라, 하늘 어머니를 영접한 약속의 자녀만이 갈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교회에서 반드시 어머니 하나님을 영접하셔서 없어지지 않을 영원한 나라의 기업을 얻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