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속 공유

가장 기본적인 탈모예방 #초간단 빗 세척

가장 기본적인 탈모예방 #초간단 빗 세척

 

 

무심코 함께 사용한 머리빗, 탈모를 유발할 수 있다

Giphy [파이낸셜뉴스] 머리빗은 모발을 정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생활용품입니다. 우리는 종종 머리빗을 친구나 가족과 함께 사용하곤 하는데요. 그런데 빗을 공유하는 습관이 탈모를 유발할 수

www.fnnews.com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빗,

여러분은 세척 잘 하고 계시나요?

 

 

빗을 주기적으로 세척하지 않으면 두피 속 노폐물,피지가 쌓이게 되고

오염된 빗을 사용하면 두피염증이나 심한경우 탈모까지 불러올 수 있다는 사실;;;;

그래서 언넝 세척해봅니다

 

 

 

 

1.머리카락 제거

 

 

손으로 머리카락을 제거하려고 하면 잘 안되요

꼬리빗을 이용해서 가로,세로로 끄집어냅니다

 

 

 

2.샴푸 물에 10분 이상 담그기

 

 

미지근한 물에 샴푸를 풀어 푹 담궈주세요

불리는 작업입니다;;

 

 

 

3.여러번 헹군 후 말리기

 

헹구는 사진을 깜박하고ㅎㅎ 여러번 헹구어주는데요,

세척한지 오래된 빗은 중간 중간에 붙어있는 때를 칫솔을 이용해서 닦아줍니다

 

 

 

 

이렇게 말려두었다가 아침 햇빛에 소독하면 끝~~!!

 

 

 

 

그러면 새 빗으로 재탄생합니다ㅎㅎ

주의사항은 나무로 된 빗은 물세척하면 안되고

전용오일로 세척해야한다고 하네요

 

내 머리만 감을 줄 알았지, 매일 사용하는 빗은 세척하지 않았네요

앞으로 잘 관리 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