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속 공유

집에서 만드는 건강주스 KTC 주스 #케일효능,궁합,부작용

집에서 만드는 건강주스 KTC 주스 #케일효능,궁합,부작용

 

나혼산에서 배우 김지석님이 집에서 직접 만들어 화제가 된 KTC 건강주스!

평소 위 보호 때문에 양배추즙을 좋아해서 저도 만들어보았어요

 

Kale
Tomato
Cabbage

 

먼저 깨끗이 씻기.

야채를 먹는 것은 참 좋지만 잔류농약을 조심해야 해서

각자의 방법대로 잘 씻어줍니다 저는 식초물에 담가놓았다가 흐르는 물에 한번더 세척했어요

 

 

 

 

이제 휴롬 사용하기.

아무리 찾아봐도 정확한 비율은 없길래 대충 1:1:1 로 생각해서 즙을 내립니다

 

 

 

 

양배추 1/3통 토마토 4개 케일 8~9장? 했는데요,

저 통으로 딱 하나 나오네요ㅎ

먹어봅니다

 

 

 

완전 건강한 맛입니다 ㅎ

그런데 케일을 너무 많이 넣었나봐요;; 끝에 매운 맛?이 있어요

다음엔 케일 양을 줄이고 토마토 대신 사과를 넣어보려구요

토마토는 슈퍼푸드, 양배추는 위에 좋은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으니

오늘은 케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케일효능&궁합&부작용

 

하늘이 내려준 선물‘케일’ 각종평가 1위‘최고의 채소’로 각광…저칼로리·풍부한 영양·항

각종평가 1위‘최고의 채소’로 각광저칼로리·풍부한 영양·항암효과로 인기상큼한 레몬 드레싱과 환상궁합세계보건기구(WHO)가 극찬한 ‘최고의 채소’,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biz.heraldcorp.com

 

케일의 영양성분에서 가장 주목받는 것은 뛰어난 항암효과이다. 케일에는 항암 작용을 하는 루테인, 클로로필, 베타카로틴, 글로코시놀레이트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비타민 함유량이 다른 채소에 비해 월등히 높다는 점도 주목할만 하다. 각종 순위에서 케일과 라이벌 관계인 시금치도 케일 못지않은 효능을 지녔지만 케일이 조금 앞서는 것은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 함유량이다. 비타민 A는 시금치의 7배에 달할만큼 풍부하며, 강력한 항산화제인 베타카로틴은 당근보다 3배 많다. 항염증효과가 큰 비타민K와 철분, 엽산, 칼슘도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식이섬유는 녹색 채소 중 최고수준이다. 또한 케일 100g당 3.3g의 단백질이 들어있으며, 건강한 지방으로 알려져 있는 오메가3지방산도 풍부하다.

각종 영양성분이 골고루 들어있는 케일의 칼로리는 100g당 16㎉에 불과하다. 섬유질이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높으며 콜레스테롤 감소와 면역력 강화에도 좋아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줄수 있다.

 

 

케일에 많은 철분은 체내 흡수가 낮은데 비타민 C가 흡수력을 높여준다네요,

그래서 주스를 만들때는 비타민 C가 풍부한 유자즙,사과,레몬을 함께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또 쌉싸름한 케일은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도 있어서 양배추와 함께 먹으면 위장 장애를 막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케일도 부작용이 있습니다.

케일에는 칼륨이 들어있기 때문에 신장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 혈액응고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K가 들어있어 혈액희석제를 사용하는 환자는 주의해야합니다

 

여러분도 건강주스로 더운 여름 잘 이겨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