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혼의 힐링

하나님의교회 절기 초막절에 주시는 생명수

© Larisa-K, 출처 Pixabay

 

 

하나님의교회는 3차 7개 절기를 지키는 영적 시온입니다.

오늘 살펴볼 초막절은 성력 7월 15일로 하나님의 3차 7개 절기 중 마지막 절기입니다. 지난 시간 살펴본 대속죄일 절기로 죄를 온전히 사함을 받은 심령에 생명수 곧 성령의 축복을 주시는 절기가 초막절입니다.

 

 

 

하나님의교회 절기 나팔절로부터 대속죄일-회개와 속죄

하나님의교회는 지금 나팔절로 시작된 가을 절기를 대면과 온라인을 병행하며 지키고 있습니다. 3차 7개로 조직된 하나님의 절기는 단순한 구약 율법이 아니라 인류 구원에 있어 중대한 의미를

healing1212.tistory.com

 

 

그런데 오늘날 초막절의 의미를 제대로 알지도 못하면서 초막절이라는 절기의 명칭을 차용하며 마음대로 정한 날에 초막절을 지킨다 하는 교회도 있습니다. 그렇게 초막절을 지킨다고 하는 교회에는 하나님께서 성령을 주시지 않습니다. 

그럼 오늘 초막절의 유래와 의미, 또 초막절에 약속된 생명수 곧 성령을 주시는 분은 누구신지 살펴보겠습니다.

(출처 언약과 계명 중에서)

 

 

 

 

 

하나님의교회 절기 - 초막절의 유래와 절기 규례

 

애굽에서 해방되어 가나안을 향하던 첫해 성력 7월 10일에 십계명을 받아서 시내산을 내려온 모세는 백성들에게 십계명을 보관하라 성막을 건축할 일과, 성막 짓는데 필요한 여러가지 재료들을 알려주었습니다. 백성들은 자원하는 마음으로 성막 재료를 즐거이 봉헌했습니다(출 35:4~19, 29~36:7).

 

약 일주일간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께 성막 재료를 봉헌하기 위해 갖은 노력을 다했습니다. 이처럼 백성들이 재료를 모아 성막 지은 일을 기념하기 위해 하나님께서는 초막절이라는 절기를 제정하시고 지키게 하셨습니다. 그래서 이스라엘 백성들은 해마다 초막절에 종려가지와 여러 무성한 가지들을 모아 초막을 짓고 일주일 동안 그 안에 거하면서 기뻐하고 즐거워했습니다.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라 칠월 십오일은 초막절이니 여호와를 위하여 칠일 동안 지킬 것이라 첫날에는 성회가 있을찌니 너희는 아무 노동도 하지 말찌며 칠일 동안에 너희는 화제를 여호와께 드릴 것이요 제 팔일에도 너희에게 성회가 될것이며 화제를 여호와께 드릴찌니 이는 거룩한 대회라 너희는 아무 노동도 하지 말찌니라 이것들은 여호와의 절기라 너희는 공포하여 성회를 삼고 번제와 소제와 희생과 전제를 각각 그 날에 여호와께 화제로 드릴찌니 이는 여호와의 안식일 외에, 너희의 헌물 외에, 너희의 모든 서원 예물 외에, 너희의 모든 낙헌 예물 외에 너희가 여호와께 드리는 것이니라 너희가 토지 소산 거두기를 마치거든 칠월 십오일부터 칠일 동안 여호와의 절기를 지키되 첫날에도 안식하고 제 팔일에도 안식할 것이요 첫날에는 너희가 아름다운 나무 실과와 종려 가지와 무성한 가지와 시내 버들을 취하여 너희 하나님 여호와 앞에서 칠일 동안 즐거워할 것이라 너희는 매년에 칠일 동안 여호와께 이 절기를 지킬찌니 너희 대대로의 영원한 규례라 너희는 칠월에 이를 지킬찌니라 너희는 칠일 동안 초막에 거하되 이스라엘에서 난 자는 다 초막에 거할찌니 이는 내가 이스라엘 자손을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던 때에 초막에 거하게 한줄을 너희 대대로 알게 함이니라 나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니라 모세가 여호와의 절기를 이스라엘 자손에게 공포하였더라 (레위기 23장 34~44절)

 

 

 

 

 

 

 

하나님의교회 절기 - 초막절의 예언

 

초막절 규례의 특징이 있다면 나뭇가지를 취하여 지붕이나 뜰에 초막을 짓는 것이었습니다. 성경에서 나무는 사람을 표상하기도 합니다(렘 5:14). 하나님의 성전 재료도 마찬가지입니다.

 

이기는 자는 내 하나님 성전에 기둥이 되게 하리니 그가 결코 다시 나가지 아니하리라 내가 하나님의 이름과 하나님의 성 곧 하늘에서 내 하나님께로부터 내려 오는 새 예루살렘의 이름과 나의 새 이름을 그이 위에 기록하리라 (요한계시록 3장 12절)

 

이기는 자, 곧 성도들을 가리켜 하나님 성전의 기둥이 될 것이라 하셨습니다. 이처럼 성도들은 하나님 성전의 재료로 비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성경은 성도들이 하나님 안에서 성전으로 지어진다고 하였습니다.

 

 

 너희는 사도들과 선지자들의 터 위에 세우심을 입은 자라 그리스도 예수께서 친히 모퉁이 돌이 되셨느니라 그의 안에서 건물마다 서로 연결하여 주 안에서 성전이 되어가고 너희도 성령 안에서 하나님의 거하실 처소가 되기 위하여 예수 안에서 함께 지어져 가느니라 (에베소서 2장 20~22절)

 

어떤 이는 기둥으로, 어떤 이는 서까래로, 영적으로 보면 성도 한 사람 한 사람이 하나님의 성전을 구성하는 재료입니다. 구약시대 이스라엘 백성들이 성막 재료를 모았듯, 이 시대 우리가 하늘 성전 재료인 하나님의 성도들을 다 모아서 아름다운 영적 성전을 완성함으로써 초막절의 예언이 성취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교회 절기 - 초막절에 약속된 생명수

 

예루살렘을 치러 왔던 열국 중에 남은 자가 해마다 올라와서 그 왕 만군의 여호와께 숭배하며 초막절을 지킬 것이라 천하 만국 중에 그 왕 만군의 여호와께 숭배하러 예루살렘에 올라 오지 아니하는 자에게는 비를 내리지 아니하실 것인즉 만일 애굽 족속이 올라 오지 아니할 때에는 창일함이 있지 아니하리니 여호와께서 초막절을 지키러 올라오지 아니하는 열국 사람을 치시는 재앙을 그에게 내리실 것이라 애굽 사람이나 열국 사람이나 초막절을 지키러 올라오지 아니하는 자의 받을 벌이 이러하니라 (스가랴 14장 16~19절)

 

 

초막절을 지키는 사람에게 비를 내리신다는 것은 성령을 가리킵니다. 반면 초막절을 지키지 않는 사람에게는 하나님께서 재앙과 벌을 내리겠다고 하셨습니다. 하나님께 재앙과 형벌을 받는 사람이 구원받을 수 있겠습니까? 이처럼 초막절은 인류의 구원과 직결되어 있기 때문에 근본 하나님이시며 입법자이신 예수님께서도 초막절 지키시는 본을 보여주셨습니다. 

 

 

 

 

2천 년 전 예수님께서는 초막절에 전도하시며, 당신을 믿는 자에게 성령 곧 생명수의 축복을 약속하셨습니다. 마지막 성령 시대에는 성령과 신부께서 생명수를 주십니다.

 

 

 

 

 

 

사도 요한은 계시를 통해 성령과 신부께서 오셔서 생명수를 주시는 장면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성자 시대에 예수님을 믿는 자가 생명수를 받았듯, 성령 시대에는 성령과 신부를 온전히 믿고 영접하는 사람이 초막절에 약속된 성령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성령은 성부,성자와 일체이신 아버지 하나님이십니다. 그렇다면 신부는 누구겠습니까? 바로 어머니 하나님이십니다. 그래서 스가랴 선지자도 이 시대 생명수의 근원에 대해 다음과 같이 예언하였습니다.

 

 

 

 

 

 

'그 날'은 성부, 성자, 성령 시대 중 마지막 성령 시대를 의미합니다. 생수가 예루살렘에서 솟아난다고 했으니 성령 시대에는 생수의 근원이 곧 예루살렘임을 알수 있습니다. 생수의 근원 예루살렘은 이 땅에 있는 도시가 아니라 하늘 예루살렘으로 우리 어머니를 가리킵니다.

 

 

 

 

 

마지막 시대 생명수의 근원인 예루살렘은 바로 어머니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께서 초막절을 통해 약속하신 성령 곧 생명수는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을 온전히 믿는 사람이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초막절은 고난의 절기나 죄를 통회하는 절기와 달리, 기쁨과 즐거움을 누리는 절기입니다. 그 이유는 초막절을 통해 생명수의 근원이신 하늘 어머니를 만났기 때문입니다. 하늘에서 죄를 짓고 지상에 쫓겨 내려온 우리가 6천 년의 기나긴 세월을 넘어 하늘 어머니를 깨닫고 만났으니 기쁨과 즐거움이 넘칠 수 밖에 없습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어머니 하나님을 영접하시고 초막절 절기를 거룩히 지켜 약속하신 성령을 선물로 받으시고 하늘 성전의 재료들로서 천국에 입성하시는 축복을 받길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