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혼의 힐링

하나님의교회 절기 나팔절로부터 대속죄일-회개와 속죄

© CoolPubilcDomains, 출처 OGQ

 

 

하나님의교회는 지금 나팔절로 시작된 가을 절기를 대면과 온라인을 병행하며 지키고 있습니다.

3차 7개로 조직된 하나님의 절기는 단순한 구약 율법이 아니라 인류 구원에 있어 중대한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절기 지키는 시온 백성들을 구원하시고, 절기의 제사(예배)로 하나님과 언약한 자들을 성도라 칭하셨습니다. 또한 마지막 시대에도 절기를 지키기 위하여 애쓰고 힘쓰는 자녀들을 불러 모아서 그들로 하여금 세계 모든 만민 중에서 칭찬과 명성을 얻게 하겠다고 하셨습니다(습3:14~20).

 

그 가운데 나팔절은 3차의 7개 절기 중, 가을에 맞이하는 첫 절기입니다. 가을 절기인 3차 절기 초막절에는 나팔절,대속죄일,초막절이 조직되어 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나팔 소리가 울려 퍼지는 나팔절이 되면 절기의 규례를 따라 마음을 정결히 하며 대속죄일까지 회개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시대도 마찬가지로, 절기를 통한 진정한 회개가 이루어질 때 대속죄의 은혜가 우리에게 임하게 됨을 살펴보겠습니다.

 

 

 

 

하나님의 절기 - 나팔절, 대속죄일의 유래

 

나팔절,대속죄일도 다른 연간 절기와 마찬가지로 모세의 행적에서 기원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홍해를 건너 시내 광야에 이른 이스라엘 백성들은, 십계명을 받으러 시내산에 올라간 모세가 40일 동안 내려오지 않자 그가 필경 죽었으리라 생각하고 자신들을 인도할 신으로 금송아지 우상을 만들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애굽의 노예 생활에서 그들을 이끌어내시고 자유를 주신 하나님의 은혜와 권능을 잊고 우상을 섬긴 백성들에게 진노하셨습니다. 

 

40일 후 십계명 돌비를 받아 들고 하산하던 모세는 백성들이 음란히 우상을 숭배하는 모습에 분노하여, 가지고 내려오던 십계명을 산 아래로 던져 깨트렸습니다. 이때 내란이 일어나, 우상 숭배에 참여했던 3천 명 가량이 죽임을 당했습니다.

 

자신들이 전능하신 하나님을 잊어버리고 하나님께서 주신 율법과 계명에서 떠나 있었다는 사실을 깨달은 이스라엘 백성들은 단장품을 제하고 하나님께 간절한 회개의 기도를 올렸고 모세도 하나님께 백성들의 죄를 사해주실 것을 간구했습니다(출 32~33장). 마침내 성력 6월 1일, 하나님께서는 다시금 십계명을 받으러 올라오도록 명하셨고 모세는 시내산에 올라 다시 40일을 금식한 뒤 7월 10일에 두번째 십계명을 받아 내려오게 됩니다. 깨뜨려진 십계명을 새로이 허락받게 된 데는 이스라엘의 죄를 용서하시겠다는 하나님의 자비하신 뜻이 담겨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모세가 두번째 십계명을 받아 내려온 그날을 대속죄일로 정하시고, 열흘 전인 7월 1일을 나팔절로 삼으셨습니다.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라 칠월 곧 그 달 일일로 안식일을 삼을찌니 이는 나팔을 불어 기념할 날이요 성회라 아무 노동도 하지 말고 여호와께 화제를 드릴찌니라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칠월 십일은 속죄일이니 너희에게 성회라 너희는 스스로 괴롭게 하며 여호와께 화제를 드리고 이 날에는 아무 일도 하지 말것은 너희를 위하여 너희 하나님 여호와 앞에 속죄할 속죄일이 됨이니라 이 날에 스스로 괴롭게 하지 아니하는 자는 그 백성 중에서 끊쳐질 것이라(레위기 23장 23~29절)

 

 

 

 

 

 

 

하나님의 절기 - 나팔절, 대속죄일 회개와 속죄

 

성력 7월 1일은 나팔을 불어 기념하는 나팔절 성회입니다. 7월 10일은 대속죄일로, 이스라엘 백성들이 지었던 지난 일 년 동안의 모든 죄를 대속받는 절기이기 때문에 대속죄일을 경건하게 준비하기 위해 열흘 전에 나팔을 부어 예보한 날이 나팔절입니다. 나팔절에 부는 나팔은 죄를 속해주시는 하나님의 약속이 열흘 남았으니 더욱 정결한 마음가짐으로 하나님을 경외하라는, 회개를 촉구하는 의미입니다.

 

나팔절과 대속죄일이 연결된 절기이듯 회개와 속죄는 불가분의 관계에 놓여 있습니다. 진정한 회개가 이루어질 때 대속죄의 은혜가 우리게 임하게 됩니다.

 

2천 년 전 예수님께서도 이 땅에 오셔서 인생들을 향해 회개를 촉구하셨습니다. 

 

이때부터 예수께서 비로소 전파하여 가라사대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왔느니라 하시더라(마4장 17절)

 

 

천국이 가까이 왔을 때 사람들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회개입니다. 온전한 회개가 이루어지지 않고서는 하나님의 뜻에 온전히 순종할 수 없고 천국에 들어갈 수 없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우리가 죄 없다 하면 스스로 속이는 것이라 알려주고 있습니다. 여기서 죄란 우리가 육신을 쓰기 전 하늘에서 저지른 죄를 가리킵니다. 우리는 영적으로 죄인들입니다. 또한 하늘에서 지은 죄를 망각하고 이 땅에서 하나님의 뜻에 온전히 순종치 못했던 죄악까지도 모두 회개해야 합니다.

(출처 -언약과 계명 중)

 

 

 

회개한 자가 돌아가는 하늘 본향, 하나님의교회[영혼문제]

회개한 자가 돌아가는 하늘 본향 , 하나님의교회[영혼문제] 2020/04/29 - [영혼의 힐링] - 다음 생은 영혼이 돌아갈 하늘나라,하나님의교회 [영혼문제] 다음 생은 영혼이 돌아갈 하늘나라,하나님의교

healing1212.tistory.com

 

 

 

 

 

하나님의 절기 - 나팔절, 대속죄일 간절한 회개 기도

 

이스라엘 백성들은 나팔절에 부는 나팔소리를 들으면 정결한 마음가짐으로 열흘 동안 간절히 회개하였습니다. 마찬가지로 신약 시대 우리는 나팔절로부터 대속죄일까지 열흘 간 일 년간 지었던 죄와 허물들, 과거에 있던 모든 죄까지라도 하나님 앞에 자복하며 회개의 기도를 올립니다.

 

죄인은 죄를 자꾸만 숨기고 싶은 습성이 있으나, 숨겨서는 안 됩니다. 스스로 자신이 지은 죄를 입 밖으로 토해내고 고백하며 회개할 때 하나님께서는 우리 기도에 응답해주시고 우리 죄를 사해주십니다.

 

내가 토설치 아니할 때에 종일 신음하므로 내 뼈가 쇠하였도다 주의 손이 주야로 나를 누르시오니 내 진액이 화하여 여름 가물에 마름 같이 되었나이다(셀라) 내가 이르기를 내 허물을 여호와께 자복하리라 하고 주께 내 죄를 아뢰고 내 죄악을 숨기지 아니하였더니 곧 주께서 내 죄의 악을 사하셨나이다(셀라) (시편 32편 3~5절)

 

 

 

 

 

진정한 회개란 다시는 죄를 반복하지 않는 것입니다. 이번 가을 절기를 통해 저부터가 진정한 회개를 이루어서 대속의 은혜를 주신 하늘 아버지, 하늘 어머니의 숭고하신 희생을 헛되지 않게 하는 자녀가 되고싶습니다. 

가을 절기를 허락하셔서 또다시 회개의 기회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모든 분들이 하나님의교회에서 절기 지켜 회개와 온전한 죄 사함의 축복을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