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혼의 힐링

하나님의교회 설교 행복의 비결은?

하나님의교회 설교 행복의 비결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로 우리 생활이 과거와 많이 달라졌습니다. 모두가 일상의 소중함을 절감하는 한편, 소통과 활동의 제약 속에 답답해하거나 우울해하는 이들도 늘었습니다. 경제적 어려움이 가중되고 분쟁과 사회 갈등이 심화되는 뉴스를 접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눈앞에 놓인 장애물로 인해 암울하고 불행한 미래를 생각하고 암담해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어려움과 고난 속에서도 오히려 더 큰 행복을 찾아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로 새 언약 진리 안에서 천국 소망을 가지고 살아가는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입니다. 


 


하나님의교회 설교 행복의 비결은

 

항상 행복하게 살아가는 한 사람이 있었습니다. 이 사람은 좋은 일을 만나도, 괴로운 일을 당해도 매사에 즐거워하고 행복해했습니다.

방송사에서 이 사람을 찾아가 항상 행복한 비결이 무엇인지 물었습니다. 그는 살아가면서 어려운 일, 고통스러운 일, 힘들고 하기 싫은 일 등 갖가지 일을 겪었지만 어떤 상황을 만나더라도 절대 그로 인해 불행해졌다는 생각을 하지 않았다고 답했습니다. 부정적인 생각을 없애고, 힘들고 어려운 일도 그 자체가 행복이라 생각하니 항상 즐거움과 행복이 넘쳐났으며, 게다가 최근 하나님을 믿게 되어 영원한 천국까지 자신에게 예비되었기 때문에 더욱 큰 기쁨을 얻었다는 것이었습니다.

이 사람의 대답을 우리 마음에도 새겨두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많은것을 가져도 자신의 삶을 불행하게 여기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가진 것이 넉넉지 못해도 항상 행복하게 사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들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하나님께서는 사람이 축복을 받는 것도, 재앙을 받는 것도 모두 생각의 결과라고 하셨습니다.



땅이여 들으라 내가 이 백성에게 재앙을 내리리니 이것이 그들의 생각의 결과라 그들이 내 말을 듣지 아니하며 내 법을 버렸음이니라

예레미야 6장 19절

 

 


행복을 가져오는 요인도, 불행을 가져오는 요인도 생각에 달려 있습니다. 우리 삶에는 원치 않는 일들이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때마다 고민과 시름에 빠져서 비관하고 스스로를 불행하게 여기기보다 그 모든 일들을 행복 에너지로 바꿀 줄 알아야 합니다.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하며 주변을 둘러보면, 예전에 파릇파릇했던 청년이 어느새 중년이 되고 노년이 되어 있습니다. 노년으로 갈수록 나이 드는 것을 한탄하는 사람이 많습니다만 진리 안에서는 이 또한 기쁘게 여기는 분들이 있습니다. 천국이 더욱 가까워진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날이 가고 해가 갈수록, 주름이 지고 육체의 힘이 빠지는 일이 기쁜 것이 아니라 천국에 빨리 가게 되니 그것이 기쁘다고 합니다.

영원한 하늘 본향에 돌아갈 일만 생각한다면 우리가 항상 설렘과 기쁨 가운데서 생활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다시는 사망이 없고 슬픔, 고통도 없는 세계를 우리에게 물려주겠다 하셨으니 얼마나 행복한 일입니까? 우리에게 천국이 있다는 자체가 가장 큰 행복이요 축복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설교 행복의 비결은 천국

 

진리로 말하자면 우리가 받은 새 언약의 진리가 으뜸입니다. 우리의 엘로힘 하나님께서 최고시며, 우리가 장차 갈 천국은 온 인류가 가고 싶어 하는 최고의 장소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그 찬란하고 영화로운 세계를 예비하고 계시니 우리만큼 행복한 사람들이 어디 있겠습니까?

우리에게는 천국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지금은 힘든 일을 겪더라도 그 안에 하나님의 섭리가 있고 그로 인해 주어지는 천국의 축복이 있다는 사실을 명심한다면 언제나 행복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시험을 당하는 사람은 자신이 불행하다고 느낍니다. 이러한 시험은 자기 욕심, 즉 세속적인 욕심에서 비롯됩니다. 천국에 대한 욕심은 가져도 좋겠으나 세속적인 욕심은 시험을 만들고 불행을 만들어냅니다. 세속적인 욕심이 마음에 침투하니 근심을 부르고, 근심이 죄를 짓게 하고, 죄로 말미암아 결국 사망까지 만들어내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기쁨과 감사로써 쌓아둔 행복마저도 욕심 때문에 빼앗기는 것입니다. 자신에게 주어진 상황을 감내하지 못하고 그로 인해 불행하다고 생각하는 그 순간부터 행복은 불행으로 바뀌어버립니다.

행복의 비결은 간단합니다. 어떤 상황에도 내가 겪는 일이 불행하다고 생각지 않는 것, 늘 기뻐하고 감사하는 것, 이것이 행복을 찾아가는 비결입니다.

 

 

 

 

 

 

 

하나님의교회 설교 행복의 비결은 감사

 

행복을 주는 요소가 수만 가지인데 아주 작은 불행의 요소를 가지고 연연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조금 낮춰지는 일, 잠깐 불편한 일이 생겼다고 해서 작은 것에 집착해 많고 많은 행복을 무너뜨리고 종래에는 믿음도 진리도 천국도 하나님도 잃어버리는 어리석은 행동을 해서는 안 되겠습니다. 사단이 이런 것을 노리기 때문에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항상 기뻐하라, 다시 말해 항상 행복하라고 교훈하셨습니다.

행복을 깨닫게 되면 원망은 저절로 사라집니다. 범사에 감사하는 사람, 항상 기뻐하는 사람은 원망하지 않습니다. 주위에 행복한 일이 참 많기 때문입니다. 새 언약 진리 안에서 천국을 바라보며 살아가는 우리가 얼마나 행복한 사람인지 상기하고 지금 이 순간부터 행복의 요소를 가정에서, 교회에서, 우리의 삶 속에서 다 찾아냅시다. 쉽지 않다면 몇 번이라도 거듭해서 연습하십시오.

 

 

 

설교 Archives -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영혼을 소성케 하는 하나님의 말씀을 주야로 묵상할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입니다.

watv.org

 

 

 

천국은 원망 불평이 없는 곳이기에 이 땅에서 기쁨과 감사로 채워진 삶을 살아간다면 하나님께서 '너는 천국에서 영원히 살아도 손색이 없다' 고 인정해주실 것입니다.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이 날마다 웃고 행복한 비결은 바로 여기에 있었습니다. 천국의 약속을 새 언약 진리로 확실히 받았기에 늘 소망 중에 기뻐하며 감사하는 것! 

하나님의교회에서 하는 활동은 소망을 나누어 주는 일입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천국을 약속받고 진정한 행복을 추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