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속 공유

아주 칭찬해 #더덕주스

아주 칭찬해  #더덕주스

 

 

오늘 친정엄마께서 지인분을 통해 얻은 더덕을 주셨어요~

그것도 다 까서...

금방 온다고 하셨는데 왜 늦으시나.. 했더니

껍질을 다 까서 주셨네요ㅜㅜ

 

 

엄마찬스로 얻게된 더덕으로 뭘 해먹을까 하다가 

얼마 전 '나혼자산다'에서 나왔던게 생각나서

#더덕주스를 만들어 보았어요~~

 

 

그 전에 더덕의 효능 알고 더 맛있게 먹어보게요~^^

 

 


더덕 

1.기관지 건강에 효과적이다.
기침,가래,천식 같은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거나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사포닌,무기질이 가득하다.
사포닌은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고 철분,칼륨,칼슘,인 등의 무기질이 풍부합니다.
또 이눌린 성분은 혈당 조절 효과가 있습니다.
3.피부에도 좋다.
피부 질환이나 아토피에도 도움을 줍니다.


*더덕을 과도하게 복용했을 때는 혈당이 높아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더덕은 찬 성질이라 몸이 찬 사람은 적당량만 섭취하는게 좋답니다.

 

 

더덕

유산균음료

(우유)

 

앗, 사진엔 꿀이 없네요^^;;

 

 

저는 우유가 맞지 않아서 우유를 빼고 유산균음료만 넣었구요,

그리고 더덕이 잘 안 갈리면 주스인데도 씹어 먹을까봐 ㅎㅎ

잘게 썰어서 준비해 보았어요~

 

 

 

 

남은 더덕은 잘게 썰어서 냉동보관 합니다.

냉동에서는 한달을 넘지 않도록 하구요~~

 

 

 

 

남은 것은 내일 아침에 먹으려고 보틀병에 넣었어요~

밑에 가라앉은 갈린 더덕들이 보이네요~

 

맛은 역시 맛있어요~!!

더덕 특유의 쌉쌀한 향이 나고

약간 걸쭉하지만 잘 넘어가요~

그리고 저처럼 유산균음료만 넣으실 분은 꿀이 안들어가도 되겠어요~

충분히 달달~~해요 ㅎㅎ

 

 

가족도 주고 모두 건강해질랍니다~

이 모든 영광은 껍질을 직접 까주셔서 가져다 주신 엄마께!^^

 

 

 

또 조금 남은 더덕은 편 썰어서 장아찌 했어요~

저도 한 번도 안 먹어봐서 어떤지 궁금하네요~

여러분도 항상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