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속 공유

새싹삼 사랑~~ #새싹삼의 효능

새싹삼 사랑~~ #새싹삼의 효능

 

 

 

어제 아들 태권도관장님에게 문자가 하나 왔어요~

아이들과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 작은 선물을 준비했다시면서

잠깐 단지 앞으로 나오라는 문자 였어요~

아이들도 못 본지 너무 오래되서 보고 싶다셨어요ㅠㅠ

그래서 마스크 쓰고 잠깐 나갔다 온 아들 손에 들린 선물은

"새싹 삼"

새싹 삼은 줄기와 잎이 있는 1~2년근 인삼이에요

 

 

 

 

예상치 못한 선물에 감동~~~ㅠㅠ

새싹삼은 사랑이었어요~~~

어려운 시기, 사실 관장님이 더 힘드실텐데

오히려 선물을 주고 가시네요~

이런 관장님의 사랑을 알기 때문에 아들이 쓰더라도 다 먹었어요ㅎ

 

 

 

 

 

새싹삼은 뿌리보다 잎에 더 많은 사포닌 성분이 있다고 해요~

그래서 뿌리와 잎까지 다 꼭꼭 씹어 먹었습니다ㅎㅎ

사랑을 먹었으니 완전 건강해졌겠죠?

힘이 팍팍 납니다~~~!!

 

 

새싹삼의 효능

1. 인삼에는 없는 성분 진세노사이드 RH1 성분이 간 기능 보호 및 항암작용이 있고 몸안의 기름을 씻어내주고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해 면역력을 높여주어 피로회복 및 염증개선의 효과가 있다.
2. 진세노사이드 성분은 중추신경억제와 신경흥분작용을 통해 자율신경을 정화해주어 스트레스로 인한 불안과 의욕저하에 개선 효과가 있다.
3. 사포닌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혈액을 정화, 혈당조절을 한다.
4. 간 기능, 신장 기능, 심장 기능을 강화시키며 적혈구 생성을 촉진시켜 빈혈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부작용

인삼이 열이 많은 사람은 먹지 않는 것과 달리 새싹삼은 열이 많은 사람도 먹을 수 있어서
특별한 부작용은 없다지만
한 번에 15뿌리 이상으로는 먹지 않는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