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속 공유

다이소 그라인더 가성비 좋구나 #원두분쇄기

다이소 그라인더 가성비 좋구나 #원두분쇄기

 

 

집에 에스프레소 머신이 들어온 이후

분쇄된 원두를 사서 아메를 즐겨 먹었어요

 

 

 

나도 홈까페~ #세인트갈렌 디카페 커피머신[후기]

나도 홈까페~ #세인트갈렌 디카페 커피머신[후기] 얼마 전 10년 넘게 버텨왔던 물 끓이기를 끊고 정수기를 놨어요^^ 정수기 설치 기사님이 놀라시더라구요 ㅎㅎ 정수기 사은품으로 커피머신을 받

healing1212.tistory.com

 

 

그런데 이미 분쇄된 원두는 시간이 지날수록 향이 떨어지긴 했어요

그래서 까페 사장님께서도 여러번 얘기해주셨는데

귀차니즘이 많은 저로서는 그냥 먹지뭐 했죠

그런데 지인이 다이소 그라인더도 쓸만하다고 해서 데려와 봤습니다

 

 

 

 

세척은 유리로 된 몸통만 가능하고

분쇄는 5단계로 가능하네요

 

 

 

 

생각보다 사이즈는 작아요

집에 있는 유리컵만 해요

 

 

 

 

사온 원두를 가득 넣고 이제 갈아봅니다

상단은 물세척이 불가하니

시험삼아 원두를 갈아 버리고 다시 갈았어요

 

수동이라 엄청 뻑뻑하겠다 싶었는데 생각보다 잘 돌아가긴 해요

근데 잠시 후.. 힘드네요ㅎㅎ 손잡이가 작아서인가

근데 남편에게 패스하니 금방 가네요; 

 

 

 

 

 

3단계로 갈았는데

담번엔 더 곱게 갈아도 되겠어요

온 집에 원두향이~~ 넘 좋아요!

 

 

 

 

역시.. 맛있습니다~~!!

 

 

 

결론은,

역시 그라인더로 바로 갈아야 훨씬 향이 좋다

그런데 수동분쇄기는 힘들다

그래도 다이소 그라인더는 가성비 좋다, 로

내렸습니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