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혼의 힐링

하나님의 교회 천국 초대장과 유월절

 

 

 

성경은 우리에게 임할 새 하늘과 새 땅인 천국에 대해 증거하고 있다. 그곳은 영원한 행복과 기쁨, 배려, 사랑만 가득한 곳이다. 아름다운 천국의 초대장을 받는다면 어떤 기분일까?  하나님의 교회는 천국 소망을 나누어 주는 전도의 일을 하고 있다. 바로 천국 초대장을 나누어 주고 있는 것이다.

 

 

 

하나님의 교회 천국 초대장과 유월절

 

천국을 가고 싶은 사람들은 먼저 이 그림을 주목해 보자. 바로 [최후의 만찬]이다.

 

 

 

 

 

[ 최후의 만찬 ] 은 1495~1497년경,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밀라노의 한 수도원 식당에 그린 벽화이다.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세기의 명작의 그림의 제목이 최후의 만찬인 이유는 무엇일까? 최후의 만찬은 성경 속 유월절을 묘사한 것이다.

 

 

 

 

 

하나님의 교회 천국 초대장과 유월절

 

십자가 고난 받기 전날 밤, 열 두 제자와 지킨 유월절이 예수님의 마지막 만찬이었기에 '최후의 만찬' 이라고 한 것이다. 그렇다면 최후의 만찬인 유월절은 어떤 날일까? 그리고 예수님께서는 왜 유월절 먹기를 간절히 원하셨을까? 그 이유는 유월절은 영생의 축복을 받는 날이기 때문이다.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는 자는 영생을 얻는다고 하셨는데 그 예수님의 살과 피는 유월절에 먹는 떡과 포도주라고 하셨다. 결국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키는 자는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는 자가 되어 영생의 축복을 얻게 되는 것이다.

그렇다면 예수님께서는 왜, 십자가 고난이라는 극형을 앞두고도 유월절을 세워 주셔서 우리에게 영생을 주려고 하셨을까?  바로 천국에 데려가게 하시기 위함이었다. 천국은 사망이 없는 곳이기 때문에 이 땅에서 영생을 약속 받은 이들만 갈 수 있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교회 천국 초대장과 유월절

 

 

우리가 영생 얻고 천국에 갈 수 있도록 최후의 만찬, 유월절을 베풀어 주신 것이다. 예수님께서는 이미 새 언약 유월절로 우리에게 천국 초대장을 보내고 계셨다. 하나님의 교회는 바로 이 천국 초대장, 새 언약 유월절을 온전히 회복하여 지키며 함께 지키자고 초대하고 있는 중이다. 성경대로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키는 교회는 하나님의 교회 뿐이다(레23:5/사25:6). 모두가 천국 초대장을 받아들고 함께 유월절 지켜서 천국의 축복을 받길 소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