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속 공유

구기자 잎도 먹는구나~ #구기자잎 무침 #구지자잎 효능

#구기자 잎 

 

 

 

 

구기자 하면 항상 빨간 열매를 생각했었어요~

그런데 지인분이 일하시는 회사 앞에

구기자 잎이 많아 뜯어오신 걸 나누어 주셨어요~

"어떻게 먹어요?"

"시금치처럼 데쳐서 무쳐드세요~"

아하!

구기자잎도 먹는구나~

몰랐던 1인입니다 ㅎㅎ

 

 

 

 

 

노지에서 자라 연하더라구요~

한 두번 물에 씻어 살짝 데쳐주었어요~

데친 후 먹어보니 쓴 맛이 나길래

고추장,설탕,매실청,마늘,다진파,들기름,깨 넣고 무쳐주었어요~

개인적으로 쓴 나물에는 고추장 양념이 더 어울리는 것 같아요~

 

처음 먹어보거든요?

그런데 정말 맛있어요~

약간 고추잎 맛이 나기도 하는데 좀 더 식감은 있는 편이고~

참 맛있네요~

 

그런데 가을에 나는 구기자 열매 못지 않게

잎에도 동일한 효능이 있다는 게 알려진 이후 많이들 나물로 드신다네요~

여러분도 구기자 잎으로 영양 보충하세요^^

 

 

 

구기자 효능

1. 간,신장 기능 활성화
2. 혈액 내 혈당 감소

3. 안과 질환에 도움
4.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감소로 고지혈증 예방
5. 비타민 C가 풍부해 노화예방에 도움
6. 루틴, 말산, 숙신산 등 유기산이 많아 기력이 왕성해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