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혼의 힐링

초대교회 일요일을 주일로 지켰다?? 하나님의교회 안식일

초대교회 일요일을 주일로 지켰다?? 하나님의교회 안식일

© grstocks, 출처 Unsplash

 

 

하나님께 친히 제정해주셔서 예배하는 안식일은 토요일입니다.

성경에서의 안식일은 토요일이지 일요일이 아니다라고 이미 천주교회에서도 밝힌 적이 있습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교회처럼 토요일에 안식일을 지키셨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세먼지가 뿌옇게 하늘을 뒤덮였네요~ 모두들 건강 유의하셔요^^ 창조주의 기념일인 안식일을 구약의 율법으로 치부하는 사람들에게, 지금 이 시대에도 예수님께서 지키신

healing1212.tistory.com

 

그럼에도 관습을 버리지 못해서, 또는 자신들의 행위를 합리화시키기 위해서 여러가지 이유를 들어 안식일을 부인하고 일요일을 주장합니다. 이와같은 거짓주장 중에 하나를 알아보겠습니다. 

 

 

초대교회가 일요일을 주일(主日)로 지켰다??

요한계시록 1장 10절
주의 날에 내가 성령에 감동하여 내 뒤에서 나는 나팔 소리 같은 큰 음성을 들으니

 

안식일을 지키지 않고 일요일을 주장하는 사람들은 위 구절을 인용하여 초대교회가 일요일을 주일로 지켰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성경에 일요일을 가리켜 주일(주의 날)이라고 한 기록이 있을까요?

성경에 첫째 날 일요일이 주의 날이라는 기록이 없습니다.

 

 

 

주일(주의 날)은 안식일

요한계시록 1장 10절의 '주'는 예수님입니다. 그렇다면 주의 날은 예수님의 날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성경에서 주 예수님의 날은 어느 날일까요? 안식일입니다!!

 

 

 

구약에도 주일은 안식일

구약시대 주인이신 여호와 하나님께서도 안식일을 당신의 날이라고 하셨습니다.

즉 구약시대에도 주일 즉 여호와의 날은 안식일이었고 신약시대에도 주일은 안식일입니다.

 

 

따라서 계시록 1장 10절에 기록된 주일(주의날)은 안식일을 가리킨 말이지 일요일을 가리킨 말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어떤 이유를 들어서 일요일을 주장하더라도 하나님께서 나의 날이라 제정하시고 축복주시는 안식일은 일곱째날 토요일입니다.  하나님께 제대로 예배하고 싶으시다면 안식일을 지키는 하나님의교회로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