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속 공유

사랑은 돌아오는거야 #돌미나리

사랑은 돌아오는거야  #돌미나리

 

 

몇 달 전, 집에 초인종이 울렸어요..

인터폰에 얼굴이 보이지 않길래

아이 친구가 장난을 치는구나 하고 문을 열어봤는데

처음 보는 어르신이 복도 계단 쪽에 서 계시더라구요..

 

"어르신, 어떻게 오셨어요?"

"우리 아들네가 아니네?"

.

.

.

"내가 우리 아들네 집을 잊어버렸나봐요.."

 

 

자초지종을 들어보니

시골에서 사시던 어르신이 초기 치매가 와서

아들네 집에 와계신지 얼마 안되셨는데

심심해서 잠깐 바람쐬러 나오셨다가

아들네 집이 몇 호인지 잊으셨대요..

 

순간, 엄마 생각이 나서

집에 들어와 계시라고 했고

관리사무소에 연락해서 어르신 이름으로 집을 찾아

며느님이 모시러 오셨었어요..

 

빨리 찾아서 다행이다 싶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가슴이 아프기도 했는데

시간이 지나 잊고 있었어요..

 

그런데 얼마 전 며느님이 다시 찾아오셨어요..

손에 돌미나리를 하나 가득 들고요..

 

진작에 다시 인사드리고 싶었는데

코로나 때문에 조심스러워 이제 왔다시며

직접 캔 돌미나리를 한 가득 주시더라구요..

 

 

 

 

 

몸에 좋은 돌미나리를 이렇게나 많이..

어찌나 깨끗하고 싱싱한지..

 

그저 엄마 생각이 나서 잠깐 베푼 호의를

이렇게 정성을 가득 담아 되돌려 받으니까

오히려 제가 너무 감사했어요~

그래서 항상 먼저 사랑을 주라고 하셨나봐요~^^

 

 

수미네반찬 레시피로 간단한 김치 만들어 맛있게 먹었네요~

 

 

 

 

 

돌미나리 효능

-밭에서 자라는 야생미나리로 일반 미나리보다 향이 진하고 혈압 강화에 효과적이다.

-비타민A,C와 비타민B군, 미네랄이 풍부해 간에서 알코올 분해를 돕는다.
-칼륨이 많이 들어있어 몸 속 노폐물과 수분 배출을 도와 부종을 예방한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배변활동을 돕는다.